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부작용

반응형

조금있으면 더운 여름이 찾아오는데요. 여름이면 생각나는 제철음식이 있습니다. 고소한 옥수수 말입니다. 또 제가 요즘 차를 즐겨 마시는데 그 중 옥수수수염차를 제일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고소한 풍미가 좋습니다. 계속 입맛을 자극하는 맛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요즘 제일 즐겨마시는 차의 종류입니다. 그래서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 전 세계적으로 널리 생산되고 있는 옥수수는 세계3대 식량 중 하나입니다. 지구인들의 중요한 먹거리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즐겨먹는 옥수수는 주로 간식으로 많이 애용되었습니다. 맛이 좋고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어른 할꺼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먹어도 좋은 식품입니다.




◆ 옥수수는 일반적으로 삶아먹거나 버터를 발라 구워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옥수수에 달려있는 수염이 우리몸에 좋다는 사실 아셨나요. 요즘에는 티백 차로 시중에 많이 나와 대중들에게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보리차대신 옥수수수염차를 주로 마시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효능이 좋다는 차는 하루에 3잔 이상 마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미, 보리차, 옥수수와 같은 곡물을 이용한 차는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제거하고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옥수수 칼로리는 개당 평균 182kcal로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과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하여 몸속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또한 장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돕는데 특히 오래된 숙변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으며 더불어 체중감량은 자연적으로 될 것 같습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잇몸건강 및 충치예방 효과입니다. 베티스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충치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더불어 구강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잇몸이 자주 붓거나 피가나는 분들이 옥수수수염차로 가글을 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당조절 효과 입니다. 리놀레산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당뇨 미치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평소 혈당이 높으신분들은 자주 섭취하면 더욱더 좋겠습니다.




숙취해소 효과 입니다. 한마디로 간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음주를 하고 다음날 특히 두통 등의 숙취증상을 나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소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이뇨작용을 통해서 숙취를 해소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감기예방 효과 입니다. 냉방병 때문에 여름감기를 걸릴수도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에는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좋으며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효과 입니다. 평소 피부관리 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차라고 합니다. 옥수수차는 항산화 작용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방지는 물론 혈액순환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토코페롤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보습력을 높이며 비타민E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붓기를 가라앉혀 줍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붓기가 심하거나 쉽게 붓는 체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역시 이뇨작용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몸속에 안좋은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붓기를 빼는데 좋다고 합니다.




◆ 그 밖으로 간염 치료에 좋습니다. 특히 황달성 간염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신안정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많고 불안증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마음을 안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옥수수수염차의 부작용

◆ 신장기능이 약한 만성신부전을 가지고 있는 환자분들이 섭취하면 안됩니다. 잘못하였다가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한다고 물 대신 과다섭취를 할 경우 탈수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고 아랫배가 냉한 경우 되도록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맛도 좋은 것이 이렇게 영양도 많다고 하니 어느것하나 버릴것이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고소한 맛은 옥수수가 최고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도 적당히 즐겨 마셔야 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추천관련글

벽초지 수목원

깔라만시 효능 8가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알려드려요

노니 효능 완벽정리

치매 초기증상 완벽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