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연초 잦은 회식과 모임으로 우리의 간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데요. 몸에 안 좋다는걸 알면서도 마시게 되는 술 하지만 사회활동하는데 있어서는 어느정도 필요한 부분인걸 인정하게 되는데요.
어쩔수 없이 마시게 된다면 우리몸을 최대한 보호해야 하는게 맞습니다. 나보다 우리가족을 위해서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 한번 망가지면 쉽게 제자리를 찾기 힘든 간, 우리몸에 중추적인 작용을 하면 갖은 힘든일은 도맡아서 하는 장기입니다. 잦은 술자리로 인해 숙취가 쌓이거나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우리의 간도 지쳤으니 쉬어주는게 맞는 말입니다.
◆ 제일 먼저 음식은 바다의 우유 굴입니다. 양질의 단백질, 미네랄 등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또한 아연과 글리코겐, 타우린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간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글리코겐 성분은 간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원으로 간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며 타우린은 자양강장제로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알콜분해 효과도 커서 적절히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 간은 우리몸에 가장 큰 기관으로 침묵의 장기로 불립니다. 무엇보다 보호가 필요한 이녀석은 브로콜리가 제격입니다. 세계 슈퍼푸드 10대 채소로 뽑혔으며 간에 지방이 쌓이는 비알콜성 지방간 예방에 탁월하답니다.
◆ 세번째는 자몽입니다.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간 손상을 예방하는데 이만한것이 없습니다. 간을 보호하는 대표적인 과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쌓인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으며 그로인해 세포 손상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 네번째 음식은 비트 입니다. 그 몸에좋다는 토마토 보다 8배나 많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간세포 손상을 최대한 막아주며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걸 방지하으며 간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또한 비트는 염소가 8%구성되어 있어 간 정화작용에 뛰어납니다. 먹기에도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편합니다.
◆ 다섯번째 헛개나무 입니다. 다들 아실거에요. 숙취해소에는 헛개가 최고라는 걸요. 특히 간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알콜 분해효과가 커서 술 드시기전에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 입니다. 사과는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사과를 껍질을 까지 않고 통채로 먹는게 더욱 좋습니다. 바로 사과 껍질에는 지방간 수치를 감소시키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 등푸른 생선 입니다. 비타민B가 풍부하여 간에 좋으며 또한 오메가3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좋은 고만운 존재입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작용을 하니 섭취하면 좋습니다.
◆ 밀크씨슬 입니다. 이름도 생소한 식품인데요. 간의 해독에 좋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남성에게 좋은 부추입니다. 부추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여 정유 성분인 알리신과 결합하여 피로 해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몸에 좋지 않은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간 기능 강호에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오트밀 입니다. 다른말로 귀리인데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특히 간에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간세포막의 중요한 성분중 하나인 레시틴의 생성하여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이처럼 우리몸에 중요한 장기 간, 한번 망가지면 되돌리기 어려우니 미리미리 좋은 음식들 꾸준히 섭취해서 보호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추천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