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먹을 수 있고 구할 수 있는 녹차 그 효능이 어마어마 한데요. 요즘에는 무병장수의 약으로 소개가 되어 더욱더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마시는 차로 쓰이지만 음식 그리고 향수재로로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우리나라 대포 녹차밭 보성인데요.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자라나는 녹차들은 가치가 높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녹차에 포함되어있는 성분은 대표적으로 카테킨이라고 합니다. 떫은 맛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먹다보면 고소한 맛도 느껴지는데요. 커피전문점에서 라떼로도 사용되는 녹차 젊은이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 동맥경화나 심장병예방 : 혈중 지방질이 비정상으로 너무 증가한 상태를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바로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거나 혈전이 되어 혈액의 흐름을 막는다는 뜻인데요.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은 이러한 혈중 지방질을 정상으로 만들어 혈전이 생기는걸 애초부터 막아준다고 하니 하루 한잔먹는 습관을 길러야 겠죠!
2) 고혈압 및 당뇨병 예방 : 나쁜 생활 습관으로 생기는 병 바로 고혈압 및 당뇨병인데요. 녹차에는 동맥 경화의 방아쇠라고도 하는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막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염분의 과잉 섭취등의 이유로 거론되지만, 차에는 혈압을 내리는 작요이 있는 것이 알려져 있어 감염 플러스 녹차로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 하루에 딱 한잔 더도 말고 이렇게 하면 정말 좋다네요. 우리 몸이 건강해짐을 느낄거에요.
3) 살균작용 : 식후 녹차를 먹는 습관은 매우좋은 거라고 합니다. 날것을 많이 많이 먹는 일본사람들은 특히 식사를 하고 난뒤 녹차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아시죠? 일본이 장수의 나라인거~ 또한 치아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로 치과 갈 필요 없겠죠!!
4) 다이어트효과 : 녹차에는 비만이나 당뇨병의 근원이 되는 당분이나 지방질의 대사를 촉진시켜, 칼로리나 소화를 도와 쓸데없는 콜레스테로을 분해시켜 비만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숙취해소 : 과음하고 난 그 다음달 녹차를 마시면 많은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주 성분인 카테킨과 카페인은 숙취의 원이 되는 아세트 알데히드르 분해하는 것과 동시에, 이뇨효과에 의해서 체내의 신진대사로 빠른, 알코올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6) 항암효과 : 설마 이 기능까지 있을 줄이야!! 의학계에서 실험용 쥐를 가지고 실험을 하였는데 녹차를 먹인 쥐쪽이 암발생율이 현저히 낮았다고 합니다.
하루 한잔의 여유~ 이제는 커피가 아닌 녹차로 하는게 어떨까요? 몸에 더욱더 좋고 맛도 좋기도 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