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위암 초기증상

반응형





식곤증의 계절 봄 또한 식욕이 엄청나게 솟아 오르기도 한데요. 이럴때 일수록 우리몸에 망가질수 있다는 사실 바쁜 현대인들이 걸리기 쉬운 암~ 위암 그리고 제일 무서운 병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미리미리 체크하면 피할 수 있는 병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위암 초기증상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 무증상, 소화불량, 속쓰림, 통증, 오심, 구토, 식욕부진, 이유없는 체중감소, 피를토하거나 급성복통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1) 위암은 80퍼센트 이상이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쉽게 알아보기 힘든데요. 속쓰림/ 소화불량등의 가벼운 질환으로 생가하고 지나치지말고 자주자주 병원에가서 전문가들의 진료를 받는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 위암 3기, 4기 진행된 이후라면 나도 모르게 최중감소와 흑변, 빈혈등이 나타납니다.










2) 진행성 위암의 경우 약 60퍼센트 환자가 급격한 체중감소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밖의 상복부의 불편감, 심각한 복통, 잦은 소화불량 및 팽만감을 느낍니다.

 





위암을 피하기 위한 식습관 개선사항


- 짜고 매운음식을 자주 섭취한다.

- 속쓰림이 있거나 통증이 자주온다.

- 식후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불편감을 느낀다.

- 만성적인 소화불량이 있다.

- 최근 한달간 급격한 최중감소가 있다.

- 과거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은적이 있다.

- 몸이 부울때가 많다.

- 가족중 암 환자가 있다.

- 성격이 예민하다.


위에서 말한봐와 같이 반대로 하면 우리몸에 좋겠습니다. 힘들더라도 미래를 위해 꼭 합시다.^^








4) 여기서 또한가지 다들아시다시피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고, 특히 우리나라는 매운맛을 즐기는 민족입니다. 음식들이 대체로 맵고 짜기도하며 그 때문에 위암이 발생하는 빈도가 많습니다.








5) 그리고 마지막으로 꼭 기억해야 할 사항으로는 앞에서 강조한 봐와같이 체중감소, 연하곤란, 구토나 신물이 올라오거나, 호흡곤란등이 있을시 바로 전문의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 지금까지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순 위장장애로 오인하지 말고 한번더 의심하며 가까운 병원을 꼭 찾도록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