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비자나무 숲

반응형

거금도 둘레길 여행을 마친 후 고흥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을 찾았다. 바로 비자나무 숲이 아름다운 금탑사이다. 고흥 천등산 아래 위치한 금탑사 가파른 산비탈 때문에 생각보다 힘들었다. 


하지만 사찰은 언제나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는 좋은 여행지이다. 그래서 꼭 어느지역 여행을 가면 꼬 그지역 대표 사찰을 찾곤한다. 고흥을 대표하는 사찰 금탑사여행 시작이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이라고 한다. 금탑사는 송광사의 말사이자 비구니 스님의 수행도량이라고 한다. 금탑사 동백꽃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갔을 때는 동백꽃을 볼 수 없었다. 푸른 잎만 가득한 금탑사도 보기 좋다. 



전남 고흥 금탑사는 고흥군 초두면 봉림리 천등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천등산의 천등이란 그 옛날 가엽존자가 그의 어머니를 위해서 천등 불사를 한 것을 가리킨다고 한다. 금탑사의 금탑이란 인도의 아육왕이 보탑을 건립한 것을 뜻 한다. 불교를 공부한 적이 없어 솔직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 딱 좋은 여행지인 것 같다. 근처에 유명한 비자나무 숲이 있어서 그런지 공기가 맑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순수함이 그대로 간직된 사찰인 것 같다. 금탑사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담장과 나무들로 이루어져 있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다.



곳곳에 아름다운 사찰의 모습을 간직했다. 문화재가 별로 없는 금탑사 그런데 고흥의 천연기념물이라고 한다. 때문에 고흥 여행을 하게 되면 꼭 찾아봐야 할 곳이 바로 이곳이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저기 보이는 것이 금탑사 5층석탑이다. 금탑사의 상징적인 건축물이다.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나는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항아리마저 특별해 보인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많은 이들이 금탑사를 찾는 이유가 바로 이곳에 있다. 신비로운 자연 그대로의 상태 비자나무 숲 때문이다. 금탑사 비자나무 숲은 오래된 인공숲으로 생물학적 보존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물론 천연기념무로 지정된 곳이다. 



비자나무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다. 몸에 좋은 피톤치드가 한 가득이다. 때문에 산림욕으로도 좋은 금탑사 비자나무 숲이다. 

오래된 숲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 갓 숲의 일원이 된 어린 나무가 곳곳에 보인다. 또한 숲의 터줏대감의 오래된 비자나무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매우 신비로운 숲이다.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금탑사 생각이외로 좋았다. 기대이상이였다. 사람 많은 여행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더욱 좋았다. 혼자만의 힐링여행을 하고 싶다면 금탑사를 찾으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