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나 여름철이면 더욱더 성행하는 장염 대부분 음식 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장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장염
식중독과 따로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증상이 비슷합니다. 식중독은 세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지만, 장염의 경우 상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저에게도 또한 해마다 찾아오는 불청객이기도 한데요. 걸렸다 하면 동반되는 몸살과 설사 정말 참기 힘들정도로 괴로운데요. 지금부터 장염증상 완벽정리 해보겠습니다.
완벽정리
아무도 모르게 갑자기 찾아오는 질병 장염의 경우 초기에는 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요. 그래서 간혹 감기몸살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구토와 설사를 동반합니다.
1. 배아픔 현상- 바로 설사인데요. 무엇보다 정말 괴롭습니다.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정도 이니깐요.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장트러블 잠깐이라도 긴장을 놓으면 그대로 배출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는 정말 죽고싶은 심정입니다. 장염의 대표적인 증상 설사입니다.
2. 복통이 동반됩니다. 급성장염의 대표적인 예이기도 한데요. 처음에는 살살 아프다가 점점 통증이 심해집니다. 무엇보다 몸살과 같이 찾아오는 복통 참을수 없을정도로 고통을 선사해줍니다. 사람마다 조금 차이는 있지만 복통이 있을경우 바로 가까운 병원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3. 열오름 현상과 메스꺼움인데요. 스물스물 올라오는 열 사람을 아주 미치게 합니다. 거기에 따라오는 메스꺼움 그로인해 아무것도 섭취하지 못해 우리몸을 엉망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하면 온몸이 누구한테 구타를 당한것처럼 아프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장염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별거아니라고 여기면 절대 안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여름철에는 음식조심 꼭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