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초 중앙시장

반응형

언제나 찾아가면 좋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속초입니다. 아름답고 경치좋은 바다 그리고 풍족한 해산물 먹거리가 많은 동네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겨울이 되면 제일먼저 찾아가는 여행지 속초입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밝아오는 새해맞이 해도 볼겸 속초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일먼저 찾은 곳 속초 중앙시장입니다. 먹고싶은게 많은 곳 속초 중앙시장 여행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지금 이곳은 분단의 아픔이 있는 곳 속초 아바이마을입니다. 항상 오는 곳이지만 올때마다 가슴이 찡합니다. 아무래도 실항민들의 아픔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아바이 마을 오늘도 여행객이 많이 보입니다. 잠시 바다구경을 마치고 속초 중앙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아바이마을과 중앙시장 거리는 정말 가깝습니다. 하지만 걸어서는 절대 갈 수 없습니다. 바로 가운데에 떡 하니 바다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가는가? 바로 속초의 명물 갯배를 타고 가면됩니다. 인력으로 직접끄는 배를 체험하기 위해 일부러 아바이마을에 오는 이유입니다. 

오늘따라 한적하네요. 

아바이마을 갯배(편도기준) 소인 300원대인 500원입니다. 이렇게 사람의 힘으로 가는 갯배 재미있는 여행의 시작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 들어서자마자 많은 여행객들이 보입니다. 역시 전국 제일의 전통시장입니다. 먹거리 타운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요것 바로 오징어 빵입니다.한 개당 1,500~2,000원으로 제법 비싸기도합니다. 



고소한 치즈맛, 매콤한 야채, 달콤한 단팥, 단호박, 오징어 먹물빵 다양한 오징어빵이 있습니다. 하나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고소한 치즈빵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정말 촉촉하니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오징어향이 강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았던 먹거리였습니다. 

치즈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어이구~ 사람이 정말 많네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하면 닭강정 아니겠어요. 그중에서도 만석닭강정이 제일 유명합니다. 하지만 늘 오면 먹었기때문에 오늘은 중앙닭강정을 먹기로 했습니다. 속초지인분이 자주 이용하는 닭강정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현지인에게 인기 좋은 곳이 정말 맛집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새우닭강정입니다. 예전 TV 프로그램 나왔던걸 본적이 있는데 진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대기줄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이건 패스~ 다음에 먹기로 했습니다. 

눈으로만 구경하는 중~아몬든,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가 많네요. 

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의 또 하나의 명물 아바이순대입니다. 닭강정집 아니면 아바이순대를 파는 곳이 반절이상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고 봐야겠죠.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는군요. 제일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일반 찹쌀피순대, 오징어순대를 반반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거든요. 그리고 직접 맛보라고 현장에서 많이 주셨습니다. 보기만 해도 침나오네요.

이게 1만원어치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숙소에 와서 맛평가를 시작했습니다. 닭강정은 역시나 맛이 좋습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맥주랑 먹어도 좋고 밥이랑 함께여도 좋고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만석 닭강정은 요즘 맛이 많이 변해 별로인데 중앙닭강정은 전통 닭강정을 먹는 느끼입니다.



한표를 준다면 저는 중앙닭강정입니다. 그리고 아바이순대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식어서 그런지 현장에서 먹었던 것보다 별로네요. 다음부터는 바로 바로 먹어야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요것 요것 중앙닭강정 정말 맛있네요. 다음날 식어도 맛있습니다. 이렇게 속초에서의 하룻밤이 저물어 갑니다. 앞으로 행복한 속초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반응형